Nick Rhodes 의 Arcadia와 Rio의 30주년에 관한 계획

New Wave Revival 밴드인 Freezepop 의 멤버 Sean Drinkwater가 Duran Duran의 Nick Rhodes가 음악과 여러 이슈에 관해 대담을 나누었다. 그 중 DD의 세 번째 앨범 Rio 와 Arcadia 에 관해 나눈 이야기가 흥미로워 발췌 번역했다.

Sean Drinkwater : 당신들에게 세 가지, 또는 최소한 두 가지의 중요한 30주년이 다가오고 있잖아요. 3집 Rio랑 Arcadia … 제가 계산하기론 말이죠.

Nick Rhodes: 맞아요.

SD: 그에 대해 어떤 계획이라도?

NR: Arcadia에 대해선 스페셜에디션을 만드는 것에 대해 오랫동안 이야기해오고 있어요. EMI가 모든 12인치 버전들을 담은 에디션을 내놓았지만 난 그들이 알지 못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믹싱을 하지 않은 어떤 것이 쓰일 수 있었고 그밖에 무엇이 있는지를 정확히 알지 못한다고 생각해요. 우리는 그들에게 이야기하려 했어요. 사실 Dean Chamberlain라는 비범한 사진가 앨범커버를 사진으로 담은 책이 한권 있어요. 그림이 그려진 앞 커버가 아니라 앨범커버 안의 사진들을 찍었죠. 그는 Arcadia 프로젝트에 관해 많은 사진을 찍었어요. 우리는 여기저기 데리고 다녔고 그는 100 장이 넘는 큰 포맷의 이미지가 담긴 믿기 어려운 책을 만들어줬어요. 근데 그게 발매된 적이 없어요. 난 사실 그냥 금고에 넣어두고 있어요. 내가 원했던 것은 모든 오리지널을 다 내놓는 것이었는데, 왜냐하면 믿기 어려울 정도의 (시간의 경과를 알려주는 : 역자주) 타임캡슐이기 때문이죠. 이것들은 존재했지만 아무도 보지 못했었죠. 난 책으로 내려고 했었어요. 난 정말 그렇게 하고 싶었지만 현실은 EMI와 같은 기업들과의 계약을 추진하는 경우인데, 그들은 그것들을 내일 수면 아래 숨겨놓을지, 또는 워너브러더스에 팔아버릴지, 또는 당신이 이야기한 어떠한 사람이 다음 날 그 자리에 있을지조차 모르는 이들이에요. Rio는 내 희망에 따르면 그 기간을 축하하는 짧은 다큐멘터리를 만들 조그만 계획을 갖고 있어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