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Mister“. Licensed under Wikipedia.
1986년 3월 1일 미국의 팝/락밴드 Mr. Mister가 부른 “Kyrie”가 빌보드 핫100 차트 정상에 올라 2주간 머물렀다. 1985년 말 발매된 이 싱글은 밴드의 대표 앨범 Welcome to the Real World의 수록곡이다. 이 곡은 또한 빌보드 락 차트 정상에 1주간 머물렀고 영국 차트에는 1986년 4월 11위까지 올랐다. “Kyrie”의 가사는 작사가 John Lang이 썼다. 작곡은 Richard Page와 Steve George의 합작의 결과물인데. 이들이 Adam Ant와 함께 순회공연을 하는 도중에 만든 작품이다.
“Kýrie, eléison, down the road that I must travel
Kýrie, eléison, through the darkness of the night”
후렴구에 등장하는 Kýrie, eléison은 ‘신이시여 자비를.’이라는 뜻의 그리스어로 기독교의 많은 예배 의식에 쓰이는 문구다. 이런 후렴구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Page에 따르면 곡 자체가 하나의 기도라고 한다. 일설에 따르면 싱어이자 작곡가인 Richard Page가 불의의 공격을 받아 병원에 누워 있는 동안에 쓴 것으로 알려졌으나, 작사가 John Lang은 그런 공격을 받은 이는 자신이고 그 공격과 노래는 아무 상관이 없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