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06월 17일
Six Months in a Leaky Boat
1981 Article
“Six Months In A Leaky Boat” by May be found at the following website: [1]. Licensed under Fair use via Wikipedia.
“Six Months in a Leaky Boat“는 뉴질랜드의 락그룹 Split Enz의 앨범 Time and Tide의 수록곡이다. 그룹의 리더인 Tim Finn이 작곡한 이 곡은 1982년 싱글로 발매되었다. 이 곡은 모험가들이 호주와 뉴질랜드로 항해하던 시절에 관한 노래다. 이러한 이유로 가사 중에는 호주의 역사학자 Geoffrey Blainey의 저서명인 “the tyranny of distance(원거리 독재)”라는 표현이 등장하기도 한다. 또한 이 곡은 Tim Finn의 신경쇠약에 대한 은유이기도 하다. 이 노래는 포클랜드 위기 당시1 해전이 벌어지고 있는 와중에 ‘물이 새는 보트’라는 표현이 적당하지 않다는 이유로 방송에 제재를 받기도 했다. 본국인 뉴질랜드에서는 차트 7위, 호주에서는 2위, 미국에서는 83위까지 오르는 인기를 얻었다. 이 노래는 호주공연권리협회(Australasian Performing Rights Association)에서 2001년 투표에 의해 뽑은 ‘뉴질랜드 역사상 가장 위대한 노래 100곡’에서 5위에 선정됐다.
- 포클랜드 전쟁은 1982년 4월 2일에 시작하여 그 해 6월 14일 끝난다 ↩
카테고리
최신 글
최신 댓글
태그
50년대
60년대
70년대
80년대
90년대
2000년대
Dance Pop
David Byrne
Depeche Mode
Duran Duran
Indie Rock
Johnny Marr
Michael Jackson
Morrissey
New Order
New Romantics
New wave
Pet Shop Boys
pop
prince
punk
Synth Pop
Talking Heads
The Smiths
가족
괴물
군인
동성애
로맨스
모험
뮤지션
배신
범죄
성장
섹스
쇼비즈니스
슬랩스틱
안티히어로
외계인
욕정
우정
전쟁
진보성향
컬트
폭력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country.kr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