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nes, Howard

Howard Jones - 7-10-08.jpg
Howard Jones – 7-10-08” by MikesfoxOwn work. Licensed under CC BY-SA 3.0 via Wikimedia Commons.

Howard Jones는 신서사이저의 발달에 힘입은 원맨밴드, 즉 스튜디오에서 뿐만 아니라 무대에서도 모든 악기를 혼자 다루는 음악을 만들어낸 대표적인 존재였다. 인류 문명의 최첨단인 컴퓨터 음악을 만들면서도 인간미가 담긴 음악을 표현해냈던 Howard Jones는 논리가 아니면 거부하는 기계를 통해 가장 비논리적일 수 있는 감성을 멋지게 표현하여 팝스계를 장악한 스타였다.

6세 때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한 그는 이 후 14년간을 클래식 피아노만을 배웠다. 그러나 14세 때 맨체스터 음악학교를 중퇴하여 클래식 공부를 그만 두었고, 일정한 직업 없이 아내와 함께 야채 행상을 하는 등 어려운 생활을 해야 했다. 이런 그가 일렉트로닉 뮤직에 손을 대게 된 것은 아내의 교통 사고 보상금으로 신서사이저를 받으면서부터 였다. 악기를 손에 넣은 그는 자신의 음악적 지식과 재능을 쏟아부었고, 그 결과 1984년 데뷔 앨범 Human’s Lib을 발표할 수 있었다. 이 앨범은 발매 즉시 영국 챠트 1위에 올랐고 New Song, What’s Love, Hide And Seek와 같은 히트곡을 연속으로 챠트에 올려 놓았다.

1985년 2집 Dream Into Action에서는 Life In One Day가 전세계적으로 히트하여 Thomas Dolby를 제치고 테크노 팝의 대표주자로 각광받게 되었다. 이 밖에도 Things Can Only Get Better가 빅히트를 기록하였고, 1986년 말 3집 One To One을 발표하였다. 그 뒤로도 그는 꾸준히 활동하면서 성실한 자세로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펼친 바 있다. 그러나 네 번째 앨범 Cross That Line 이후 침체기에 빠져있는 듯해서 그를 아끼는 팬들에게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디스코그래피

17-Mar-84 Humans Lib
08-Dec-84 The 12″ Album
23-Mar-85 Dream Into Action
25-Oct-86 One To One
01-Apr-89 Cross That Line
30 Mar 92 In The Running
05-Jun-93 The Best Of…
27 Aug 93 (Working In The Backroom)
4 Mar -96 Live Acoustic America
20-Aug-97 (Angels and Lovers)
22-Feb- 99 People
10 July 00 Perform
01 Aug 00 Pefawm

링크

http://www.howardjones.com/

One thought on “Jones, Howard

  1. 핑백: Dream Into Action | 80s Ne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