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tloose

FootloosePoster.jpg
FootloosePoster” by Source. Licensed under Wikipedia.

1984년 3월 31일 Kenny Loggins가 부른 “Footloose”가 빌보드 핫100 차트 정상에 올라 3주간 머물렀다. Kenny Loggins 본인에게는 생애 최초의 정상곡이라는 기쁨을 안겨준 이 곡은 Kenny Loggins와 Dean Pitchford가 만든 곡이다. 강렬한 댄스리듬의 타악기 연주만으로 인상적인 전주를 시작하는 이 곡의 아이디어는 1980년 “Fame”으로 오스카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Dean Pitchford가 낸 것이었다. Pitchford는 춤과 락뮤직이 금지된 한 시골 마을에 관한 시나리오를 쓰고 있었다. 그는 친구였던 뮤지션 Kenny Loggins에게 연락해서 이 프로젝트를 위한 노래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Loggins 는 처음에 망설였지만 계약을 맺고 작업을 시작했다. 그래서 나온 결과물이 “Footloose”와 “I’m Free (Heaven Help The Man)”이다. Kevin Bacon이 주연을 맡은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 앨범 첫 싱글로 발매된 이 곡은 1984년 1월 28일 56위로 핫100 차트에 데뷔했다. 그리고 9주 후 정상을 차지한다. 또한 오스트리아, 캐나다, 뉴질랜드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한다. Loggins와 Fitchford는 이 곡 덕분에 1985년 오스카상 후보에 올랐지만 Stevie Wonder의 “I Just Called To Say I Love You”에게 수상의 영광을 내줬다. 하지만 그래미에서는 “이 해의 노래” 부문을 수상했다. Brian Grant가 감독한 뮤직비디오는 영화음악으로 쓰인 비디오가 의례 그렇듯이 영화의 주요장면이 적절하게 배치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Footloose”에 대한 1개의 생각

  1. 핑백: Original Soundtrack / Footloose | 80s Net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