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se Dreams

Heart These Dreams.jpg
Heart These Dreams” by Source. Licensed under Wikipedia.

1986년 3월 22일 Heart의 “These Dreams”가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에 올라 1주간 머물렀다. Martin Page1와 Bernie Taupin2이 만든 이 노래는 Ann Wilson과 Nancy Wilson 자매가 주축이 된 시애틀 기반의 이 락밴드에게 첫 차트 정상의 기쁨을 안겨준 곡이다. 이 곡은 원래 Stevie Nicks를 염두에 두고 만든 곡이다. 하지만 Nicks가 그 곡에 흥미를 보이지 않아 기회는 이제 막 캐피톨 레코드사와 계약을 체결한 Wilson 자매에게 넘어갔다. 이들 자매는 이전까지 주로 자신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녹음했지만 이번에는 “These Dreams”를 취입하는 것에 동의한 것이다. 이 곡의 보컬을 주도한 이는 평소의 Ann Wilson이 아닌 Nancy였다. Nancy는 처음에는 감기에 걸려 있을 때 보컬을 녹음했기 때문에 약간 걸걸한 느낌이 있었다. 건강을 회복한 Nancy는 보컬을 다시 녹음했는데, 프로듀서 Ron Nevison은 최종 버전에서 오리지널 보컬을 많이 남겨놓았다고 한다. 이 곡의 가사는 잠이 들 때마다 환상의 세계로 접어드는 한 여인을 묘사하고 있다. 그래서 이 노래는 백혈병으로 1985년 세상을 등진 Nancy의 친한 친구 Sharon Hess에게 헌정되었다. 1986년 1월 초 발매된 Heart의 여덟 번째 스튜디오 앨범의 세 번째 싱글로 발매된 “These Dreams”는 1986년 1월 18일 핫 100 차트 54위에 데뷔했고 9주 후 차트 정상에 올랐다.

Music Video

  1. 그는 “We Built This City”나 “King of Wishful Thinking” 등과 같은 히트곡을 만든 작곡가이다
  2. 오랜 기간 Elton John과 함께 작업한 음악가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