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dless Love

Diana-Ross-Endless-Love.jpg
Diana-Ross-Endless-Love” by May be found at the following website: http://eil.com/shop/moreinfo.asp?catalogid=347678. Licensed under Wikipedia.

1981년 8월 15일 Diana Ross와 Lionel Richie가 듀엣으로 부른 “Endless Love”가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에 올라 9주간 머물렀다. 또한 1981년 8월 22일에는 R&B 싱글 차트에 7주간 정상에 머물렀다. Lionel Richie가 작곡한 이 곡은 Brooke Shields가 주연을 맡은 같은 이름의 영화의 주제가였다. 당초 영화의 감독 Franco Zeffirelli와 프로듀서 Jon Peters는 Lionel에게 영화를 위해 연주곡을 만들어달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후에 이들은 가사가 들어간 남녀 듀엣 곡으로 만들기로 마음을 바꿨다. 모타운의 임원 Suzanne DePasse는 막 모타운을 떠나 RCA로 적을 옮긴 Daina Ross를 추천한다. 곡을 들은 Diana는 듀엣으로 노래하는 것에 동의한다. 당시 Lionel은 The Commodores의 마지막 앨범 “In The Pocket” 작업에, Diana는 타호(Tahoe) 호수에서의 공연에 바빴지만 서로의 스케줄을 조정해서 Diana의 공연장인 카지노에서 조금 떨어진 네바다州의 리노에 있는 한 작은 스튜디오에서 만났다. 둘은 새벽 3시 반에 보컬을 녹음하기 시작하여 1시간 반 만에 작업을 마쳤다. 영화 자체의 반응은 신통치 않았지만 주제가는 큰 인기를 얻게 된다. 1981년 7월 11일 빌보드 핫100 차트에 54위로 진입한 이 곡은 5주 후에 정상을 차지하게 된다. 싱글은 그 해에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싱글이 되었다.1 듀엣은 1982년 오스카 시상식에서 함께 이 노래를 불렀다. 1994년 Luther Vandross와 Mariah Carey가 이 노래를 다시 불러 차트 2위까지 오르는 인기를 얻었다.

1982년 오스카 시상식에서의 공연

  1. 제일 많이 팔린 싱글은 Kim Carnes의 “Bette Davis Eyes”였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