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 Soldiers

Martika(album).jpg
Martika(album)” by The cover art can be obtained from CBS.. Licensed under Wikipedia.

1989년 7월 22일 Martika가 부른 “Toy Soldiers”가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에 올라 2주간 머물렀다. Martika와 Michael Jay가 함께 만든 이 곡은 Marta Marrero라는 본명을 가지고 있는 캘리포니아 출신의 이 가수에게 있어 최대의 히트곡이 되었다.

마티카는 그의 나이 12살이던 시절인 1982년 뮤지컬 Annie를 영화화한 작품에서 고아 역할을 맡으며 연예계의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아동용 TV 프로그램 Kids Incorporated(Martika의 프로그램 출연 영상)에서 1984년~1986년 동안 고정배역을 맡게 된다. 이 TV쇼의 활동을 마친 후 Martika는 loria Estefan, Stephanie Mills 등과 함께 일했던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Michael Jay와 짝을 맞추게 된다. 그리고 처음으로 만든 곡이 후에 그들이 “Toy Soldiers”라 이름붙인 곡이었다.

이 곡은 코케인 중독에 시달리고 있던 마티카의 한 친구에 관한 위로를 담고 있다. 애초 곡은 더 빠른 템포에 오직 두 개의 코드만을 가지고 있었다. Jay는 이 곡의 템포를 좀 더 늦추고 더 많은 코드를 집어넣었다. 그리고 둘은 이 곡에 아이들의 합창을 코러스로 넣을 아이디어를 생각해낸다. 마지막 레코딩에서 둘은 Martika와 함께 Kids Incorporated에 함께 출연했던 Stacy “Fergie” Ferguson, Renee Sands, Rahsaan Patterson, Jennifer Love Hewitt, Devyn Puett 등이 백업 보컬에 참여한다.

1989년 봄 Matika의 셀프타이틀 데뷔 앨범의 세 번째 싱글로 발매된 이 곡은 1989년 5월 20일 핫100 차트에 69위로 데뷔하여 9주 후 정상을 차지한다. 이 곡은 심슨스의 열여덟 번째 시즌 에피소드에 쓰이는가 하면 2004년 Eminem의 “Like Toy Soliders”라는 곡에서 샘플링으로 쓰이기도 했다. 1991년 같은 이름의 액션 영화가 발표됐지만 이 곡과는 무관하다.

뮤직비디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