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 of Puppets

Metallica - Master of Puppets cover.jpg
Metallica – Master of Puppets cover” by The cover art can be obtained from Elektra Records.. Licensed under Wikipedia.

“Master of Puppets“는 미국의 트래쉬 메탈 밴드 Metallica가 발표한 곡이다. 같은 이름의 Metallica의 세 번째 스튜디오 앨범에서 발매된 유일한 싱글이다. 싱글은 1986년 7월 2일 발매되었다. 리드 싱어 James Hetfield는 밴드의 곡 중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이 곡에 대해 ”마약과 매우 관련된 노래에요. 사물이 어떻게 바뀌어 가는지에 대한. 당신은 당신이 먹고 하는 것을 통제하는 대신에. 당신을 통제하는 것은 마약이죠.“라고 설명했다. 주인(master)은 마약이고 인형(puppet)은 마약을 먹은 당사자라는 이야기다. 앨범 전체적으로도 밴드는 힘의 통제와 남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음악적으로 이 곡은 3분 34초에 시작하는 긴 연주와 다운피킹(downpicking) 주법1으로 유명하다. VH1은 이 곡을 역대 가장 위대한 헤비메탈 곡 중에서 3위로 꼽았다. Q매거진은 2005년 100곡의 가장 위대한 기타 곡 중에서 22위에 선정했다. 또한 Total Guitar 매거진이 투표로 뽑은 가장 위대한 100곡의 기타 리프에서는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러한 연유 등으로 이 곡은 밴드가 라이브에서 1천 번이 넘게 연주되는 등 가장 많이 연주한 곡이기도 하다.

뮤직비디오

  1. 보다 헤비한 소리를 만들어내기 위해 기타를 다운스트로크로 치는 주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