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s Diner

Tom’s Diner는 1981년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Suzanne Vega가 만든 곡이다. 이 곡은 뉴욕시에 있는 Tom의 식당에 관한 이야기다. 그 식당에 들러 커피를 즐기는 어떤 이가 바라보는 비오는 날의 식당 풍경을 소묘처럼 그리고 있다. Vega는 이 노래 가사를 그녀의 친구 Brian Rose의 이야기를 기초로 썼다. 사진작가인 그는 때로 그가 모든 세상을 유리 건너로 쳐다보지만 그 상황에 전혀 개입하지 않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Vega는 Tom의 식당에 앉아 있는 동안 이 느낌으로 생각하고 곡을 만들었다.

Tom's Restaurant on 2880 Broadway, New York.JPG
Tom’s Restaurant on 2880 Broadway, New York” by Christophe GevreyOwn work. Licensed under CC BY-SA 3.0 via Wikimedia Commons.

탐의 식당

이 노래는 1984년 1월 Fast Folk Music Magazine의 트랙 중 하나로 발매되었다. 그녀의 스튜디오 앨범에 수록된 것은 1987년 앨범 Solitude Standing에서가 처음이었다. 1990년 영국 그룹 DNA는 이 노래를 기본으로 만든 리믹스 버전을 내놓았는데 이 곡이 큰 인기를 끌었다. 1991년 발매된 Tom’s Album에서는 DNA의 버전뿐 아니라 After One이나 Canasta 등의 Tom’s Diner 커버 버전도 수록되어 있다. 또한 1993년 작 Untamed Heart의 배경음악으로 쓰이기도 했다.

Tom’s Diner 오리지널 버전(Vega의 곡에 관한 이야기 포함)
Tom’s Diner DNA 버전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