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x Months in a Leaky Boat

Six Months In A Leaky Boat.jpg
Six Months In A Leaky Boat” by May be found at the following website: [1]. Licensed under Fair use via Wikipedia.

“Six Months in a Leaky Boat“는 뉴질랜드의 락그룹 Split Enz의 앨범 Time and Tide의 수록곡이다. 그룹의 리더인 Tim Finn이 작곡한 이 곡은 1982년 싱글로 발매되었다. 이 곡은 모험가들이 호주와 뉴질랜드로 항해하던 시절에 관한 노래다. 이러한 이유로 가사 중에는 호주의 역사학자 Geoffrey Blainey의 저서명인 “the tyranny of distance(원거리 독재)”라는 표현이 등장하기도 한다. 또한 이 곡은 Tim Finn의 신경쇠약에 대한 은유이기도 하다. 이 노래는 포클랜드 위기 당시1 해전이 벌어지고 있는 와중에 ‘물이 새는 보트’라는 표현이 적당하지 않다는 이유로 방송에 제재를 받기도 했다. 본국인 뉴질랜드에서는 차트 7위, 호주에서는 2위, 미국에서는 83위까지 오르는 인기를 얻었다. 이 노래는 호주공연권리협회(Australasian Performing Rights Association)에서 2001년 투표에 의해 뽑은 ‘뉴질랜드 역사상 가장 위대한 노래 100곡’에서 5위에 선정됐다.

뮤직비디오

  1. 포클랜드 전쟁은 1982년 4월 2일에 시작하여 그 해 6월 14일 끝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