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Sharona

MySharonaCover.jpg
MySharonaCover” by May be found at the following website: http://rateyourmusic.com/release/single/the_knack/my_sharona___let_me_out/. Licensed under Wikipedia.

“My Sharona”은 파워팝 밴드 The Knack의 데뷔 싱글이다. 밴드의 기타리스트 Berton Averre와 리드싱어 Doug Fieger가 쓴 이 곡은 1979년 발표된 밴드의 정규 앨범 Get the Knack의 수록곡이다. 이 곡은 Fieger가 스물다섯에 만났던 열일곱 살의 Sharona Alperin을 염두에 두고 만든 곡으로, 그녀는 4년 동안 Fieger의 여자 친구였다. Averre는 처음에 Sharona의 이름을 직접 언급하는 것에 반대했다고 한다. 하지만 Fieger는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싶다고 주장하며 그 이름을 쓸 것을 관철시켰다.

음악적으로 이 곡은 1960년대 락앤롤의 정서를 반영하고 있다. Berton Averre의 작품인 인상적인 기타 리프는 1960년대 락앤롤의 스타일이다. 리듬 파트는 Smokey Robinson and the Miracles 의 1965년 작 “Going to a Go-Go”에서 빌려왔다. 또한 메인 보컬에서의 “muh muh muh my Sharona” 라고 반복적으로 더듬는 스타일은 The Who의 1965년 작 “My Generation”에서의 Roger Daltrey의 스타일을 답습한 것이다.

이 곡은 빌보드 핫100 차트 정상에 6주간 머물렀고 그해 탑싱글 차트 1위에 올랐다. 미국음반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는 이 곡에 대해 골드 디스크를 인증했다. 이로써 이 싱글은 1964년 발표된 The Beatles의 “I Want to Hold Your Hand” 이래 Capitol 레코드사가 내놓은 중 가장 빠르게 골드 인증을 받은 싱글이 되었다. 1991년 영화 Reality Bites 사운드트랙에 쓰이면서 이 곡은 다시 차트 91위까지 진입하기도 했다.

Sharona Alperin은 후에 부동산 중개인이 되어서 mysharona.com을 자신의 사업을 위해 쓰고 있다.

뮤직비디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