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You (Forget About Me)

DontYouForgetAboutMe.jpg
DontYouForgetAboutMe” by The image can or could be obtained from its copyright holders, A&M Records.. Licensed under Wikipedia.

“Don’t You (Forget About Me)“는 1985년 스코틀랜드 출신의 뉴웨이브 밴드 Simple Minds가 불러서 히트시킨 노래다. Keith Forsey와 Steve Schiff가 만든 이 곡은 John Hughes 감독의 틴에이저 코미디영화 The Breakfast Club에 쓰여 유명해졌다. Forsey는 당초 이 곡을 The Fixx의 Cy Curnin, Bryan Ferry, Billy Idol 등에게 불러달라고 요청했으나 셋 모두 이를 거절했다.1 Schiff는 Simple Minds에게 부탁해보자고 Forsey에게 건의했다. 하지만 처음에는 그들도 그 제안을 거절했다. 하지만 그룹의 레이블 A&M의 충고에 따라 제안을 수락하게 된다. Simple Minds는 이 곡은 런던의 한 스튜디오에서 단 세 시간 만에 녹음하고는 즉시 그 곡을 잊어버렸다. 하지만 영화의 성공에 이어 노래도 인기를 얻게 됐고, 마침내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게 된다.2 이 노래는 또한 차트에 1985년부터 1987년까지 2년 동안이나 머물렀는데 이는 역사상 가장 오랫동안 차트에 머문 기록으로 남기도 했다. 이런 상업적 성공에도 불구하고 그룹은 계속 이 노래를 무시해서 그들의 다음 정규 앨범 Once Upon a Time에 담지도 않았다.3 2013년 The Breakfast Club의 히로인이었던 Molly Ringwald는 그녀의 앨범 Except Sometimes에서 고인이 된 John Hughes를 추억하며 이 노래를 째즈 버전으로 리메이크하기도 했다.

뮤직비디오

  1. Idol은 2001년 그의 컴필레이션 앨범에서 이 곡을 커버하기도 했다.
  2. 결국 밴드의 유일한 미국 차트 1위곡이 된다.
  3. 1991년에 발매된 1992 best-of Glittering Prize 81/92 에 실린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