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You Inside Out

Bee Gees 1977.JPG
Bee Gees 1977” by NBC Television – eBay item
photo front
photo back. Licensed under Public domain via Wikimedia Commons.

1979년 6월 9일 Bee Gees의 “Love You Inside Out”이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에 올라 1주간 머물렀다. Barry, Robin, 그리고 Maurice Gibb 형제가 만든 이 곡은 이 가족 그룹의 아홉 번째이자 마지막 차트 1위곡이 되었다. 형제의 열다섯 번째 앨범 “Spirits Having Flown”을 만드는 도중에 탄생한 이 곡은 1979년 앨범의 세 번째 싱글로 발매되었다. 1979년 4월 21일 핫100차트에 37위로 데뷔한 이 곡은 7주 후 정상에 올랐다. 이 곡은 당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던 Donna Summer의 “Hot Stuff”의 1위 행진을 1주간 멈추게 했다. 이 곡은 그룹이 내놓은 곡이 여섯 번 연속으로 차트 정상에 오른 곡으로 이 기록은 The Beatles의 기록과 동급의 기록이 되었다. 특히 그룹은 전 앨범에서 연속으로 세 곡이 정상에 올랐고 “Spirits Having Flown”에서 연속으로 다시 세 곡이 정상에 올랐는데 이 기록은 Bee Gees가 유일하다. 하지만 역설적이게도 이 곡이 그룹의 마지막 미국 차트 1위곡이 되었다. 디스코의 퇴조와 더불어 Bee Gees의 스타일이 방송국에서 환영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뮤직비디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