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Hear It For The Boy

Deniece Williams the Boy.jpeg
Deniece Williams the Boy” by The cover art can be obtained from Columbia Records.. Licensed under Wikipedia.

1984년 5월 26일 Deniece Williams가 부른 “Let’s Hear It For The Boy”가 빌보드 핫100 싱글차트 1위에 올라 2주간 머물렀다. 클럽플레이 차트에는 같은 해 5월 19일 1위에 올라 1주간, 같은 해 6월 2일에는 R&B 싱글 차트 1위에 올라 3주간 머물렀다. 그리고 영국 싱글 차트에는 2위까지 올랐다. Tom Snow와 Dean Pitchford가 만든 이 곡은 Deniece Williams에게는 세 번째 R&B 차트 탑 싱글이 되었다. 영화 Fame으로 오스카 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작곡가 Dean Pitchford는 새 영화 “Footloose”의 사운드트랙을 위해 Deniece Williams와 프로듀서 George Duke의 도움을 요청했다. Duke는 처음에는 반응이 시큰둥했지만 Denice가 함께 일하자고 설득했다. Duke는 Paul Jackson, Jr.(기타), Paulinho da Costa(퍼커션)와 같은 뮤지션을 불러 모은 뒤, 스스로 신디싸이저와 린드럼 프로그래밍을 담당하여 곡을 완성했다. Pitchford는 첫 결과물을 들어보고는 그 트랙을 맘에 들어 하지 않았다. Denice가 “너무 귀염을 떨면서” 노래를 부른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필름에 이 노래를 삽입해야 하는 시기가 다가오자 그는 직접 L.A.로 날아가 그녀의 목소리를 다시 녹음했다. 녹음은 스튜디오에서 불과 20분이 걸렸을 뿐이었다. 1984년 3월 싱글로 발매되었고 같은 사운드트랙에서의 Kenny Loggins의 타이틀곡에 이어서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 비디오는 영화의 주인공이 몸치인 친구에게 춤을 가르치는 상황이 익살스럽게 묘사되고 있다.

뮤직비디오

Let’s Hear It For The Boy”에 대한 1개의 생각

  1. 핑백: Original Soundtrack / Footloose | 80s Net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