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 End Girls

WestEndGirls.jpg
WestEndGirls” by [1]; The image can be obtained from Epic Records.. Licensed under Wikipedia.

1986년 5월 10일 Pet Shop Boys의 “West End Girls”가 빌보드 핫100 차트에 1위에 올라 1주간 머물렀다. 이 곡은 댄스뮤직으로는 보기 드물게 영국 시인 T.S. Eliot의 The Waste Land에 영감을 얻어 도시생활의 계급적 문제를 다룬 진지한 곡이다.1 또한 음악적으로는 힙합음악에 영향을 받았다. Neil Tennant와 Chris Lowe가 만든 이 곡은 사실 이 듀오가 녹음한 두 번째 버전이다. 첫 번째 버전은 뉴웨이브와 댄스뮤직 씬에서 유명세를 얻고 있던 프로듀서 Bobby Orlando와 함께 1984년 녹음한 버전이다. Orlando는 대부분의 악기를 직접 연주하며 이 곡을 “영국 악센트가 있는 랩음악”으로 만들려 했다. 싱글은 밥캣 레코드사에서 1984년 4월에 발매되어 유럽과 미국의 클럽에서 소폭의 인기를 얻었다. PSB가 EMI와 계약을 체결할 즈음에 듀오는 Bobby Orlando와 사이가 틀어졌다. 1985년 그들은 OMD, Erasure, New Order 등과 함께 일했던 프로듀서 Stephen Hague의 도움으로 곡을 새로운 버전으로 녹음했다. 백보컬은 Bob Dylan, Mick Jagger 등과 함께 일했던 Helena Springs가 맡았다. 새로운 싱글은 1986년 1월 영국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미국에서는 1986년 3월 1일 처음 핫100차트에 71위로 등장한다. 이후 10주 후 1위에 오른다. 이 곡의 인기에 힘입어 PSB의 데뷔 앨범 Please는 미국에서 플래티넘을 기록한다.

뮤직비디오

  1. 곡 중에서 “From Lake Geneva to the Finland Station”이란 가사가 있는데 이 루트는 1차 세계대전 당시 러시아에서 사회주의 혁명이 발발한 후, 스위스에서 망명 중이었던 혁명지도자 블라디미르 레닌이 고향에 돌아가기 위해 여행했던 경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