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o 가 맥도날드를 고소할 예정

Devo 가 맥도날드를 고소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유는 이 회사가 해피밀스에 사은품으로 주는 장난감 New Wave Nigel 이라는 인형이 그들의 이미지를 표절했기 때문이라는 것. New Wave Nigel 은 회사가 기획한 다양한 음악 장르를 상징하는 인형들 Americal Idol 의 한 캐릭터다. Devo 의 멤버 Jerry는 한 인터뷰에서

그들이 만든 New Wave Nigel 인형은 완전히 데보의 표절일 뿐이다. 그리고 빨간 모자는 내가 디자인한 바로 그 빨간 모자다. 그것은 지적재산권이 있고 상표권이 있다. 그들은 아무것도 요청한바 없다. 게다가 우리는 맥도날드를 좋아하지 않고 어메리칸아이돌도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두 배로 불쾌하다.

This New Wave Nigel doll that they’ve created is just a complete Devo rip-off and the red hat is exactly the red hat that I designed, and it’s copyrighted and trademarked. They didn’t ask us anything. Plus, we don’t like McDonald’s, and we don’t like American Idol, so we’re doubly offended.

라고 말했다.

from Boing Boing
기타 참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