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머프 FAQ

Q 가가멜이 스머프를 먹으려고 잡는건가요?
A 가가멜이 가지고 있는 고대의 마법서에 보면 스머프 6마리로 주먹만한 황금 한덩어리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머프를 잡으려고 하는것인데 하도 잡기가 힘들어서, 열받은 나머지 잡아먹으려고 하는 것이지요


Q 스머프들은 모두 몇마리이죠?
A 스머프들은 전부 99마리입니다. 나중에 들어온 아기와 사세트를 합치면 101명이지요. 그리고 어린이 스머프들은 기존의 스머프가 시간의 아버지의 실수로 인하여 어린이가 된것입니다.


Q 그럼 스머페트는요?
A 그것이 작가의 실수인것 같습니다. 스머페트는 스머프들을 잡기위해서 가가멜이 마법으로 만들어낸 스머프이며, 원래는 갈색의 단발머리였으나 나중에 스머페트가 진실을 고백하자 파파스머프가 가가멜의 조종마법을 풀기위하여 황금으로 머리카락을 새로 만들어주었습니다. 그래서 긴 금발머리가 되었지요. 그런데도 작가는 스머프들을 100명이라고 안하고 99명이라고 하는군요.


Q 스머프들은 모두 고유의 이름이 있나요?
A 스머프들은 모두 고유의 이름이 있지만 딱 한명 ‘무명’스머프가 있습니다. 스머프마을에서는 매년 한번의 축제를 벌이는데 그 축제의 하일라이트는 서로 짝을 이루어서 춤을 추는 것입니다. 그런데 스머프가 모두 99명이다보니 짝이 모자랄텐데 꼭 짝이 맞습니다. 나중에 어디선가 나타난 무명스머프가 축제에 슬그머니 끼었다가 축제가 끝나면 슬그머니 사라진다는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Q 스머프들의 이름은 뭐뭐가 있나요
A 파파스머프,스머페트,사세트,똘똘이,욕심이,자연이,공상이,편리,허영이,주책이,심술이,타잔,농부,재단사,선장,광부,화가 등등이 있습니다.


Q 스머프이외의 출연진에는 누가 있나요?
A 가가멜,아즈라엘(고양이),빅마우스,빅노우즈(빅마우스의 여자친구), 호가타(독수리를 타고 다니는 가발쓴 대머리마녀), 시간의 아버지 자연의 어머니, 그리고 가가멜의 큰아버지인 대마법사 등이 있습니다. 시계스머프가 등장하면 몇명 더 나오지요


Q 시계스머프는 뭐죠?
A 편리스머프가 만든 로봇 스머프입니다. 나중에는 왕자의 눈에 뜨여서 성에 들어가 살게 되지요.


Q 주책이스머프의 취미는 뭔가요?
A 돌맹이 수집과 돌굴리기 입니다.


Q 스프 라는 캐릭터도 있던거 같은데요
A 공상스머프의 생일날 그에게 외계인을 만나게 해주기 위해서 그를 로켓에  태운후 마취를 시켜서 외진산으로 스머프들이 모두 이동한후 파파스머프가 만든 약으로 모두들 녹색의 외계인 스머프로 변신합니다. 공상이를 위한 생일선물로 스머프들이 ‘스프’라는 외계스머프가 된거지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