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w Monkeys, The

영국의 4인조 The Blow Monkeys 는 Dr. Robert(본명 Bruce Robert Howard, 1961.5.2일 생) 이 주도하여 Tony Kiley(드럼), Mick Anger(베이스), Neville Henry(색서폰) 이 함께한 그룹이다. 어린 시절을 호주에서 보내며 펑크 밴드를 전전하던 Dr. Robert 는 1981년 영국으로 돌아와 The Blow Monkeys 를 조직하였다. 이들은 이른바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관악연주와 뉴로맨틱스적인 감성이 두드러지는 음악스타일인 Sophisti-Pop 계열의 음악을 선보였다.

1986년 이들은 AIDS 를 주제로 한 곡 Digging Your Scene 으로 영국과 미국의 팝차트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영국에서 그들의 가장 큰 히트곡은 It doesn`t have to be this way 으로 차트 5위까지 올랐다. 미국에서 이들은 영화 Dirty Dancing 의 사운드트랙 삽입곡인 You Don’t Own Me 로 가장 널리 알려져 있다. 고급스러운 관악연주와 Dr. Robert 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매력인 이 곡은 원래 Lesley Gore 가 부른 곡이었으나 The Blow Monkeys 가 현대적인 감각으로 새롭게 재구성하여 인기를 얻은 곡이다.

Dr. Robert 는 1989년 Kim Mazelle 와 듀엣으로 Wait 를 불러 영국 팝차트 10위 안에 들었고 이후 1996년 솔로앨범을 내놓았다.

이름의 유래

– 그런데 블로 몽키즈란 그룹 이름은 어디서 유래된 것입니까?
런던으로 돌아오기 몇년전에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생활했는데 원주민 가운데 한 부족의 이름이 영어로 번역하면 바로 블로몽키즈란 의미입니다. 바로 거기서 취한것입니다.

– 그룹은 어떻게 해서 만들었습니까?
1981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돌아와 작곡을 계속하는 동안에 클럽에서 네빌 헨리를 만났고 그 후에 나머지 2명도 뜻을 같이하는 동지같은 느낌을 받아 어렵지 않게 모이게 되었어요. 그래서 9개월간의 리허설 기간을 거쳐 클럽에 출연하게 되었고 곧바로 레코딩 계약도 맺는 등 모든것이 순조롭게 전개되었지요.

– 그럼 밴드의 맴버를 소개해 주시겠어요?
믹 앵커는 베이스. 런던에서 태어나 개성적인 모자와 구레나룻이 특징이죠. 좀 묘한 사람이에요 드럼의 앤토니 킬리는 전에 재즈를 했던 경험도 있어 우리들 중에서도 가장 음에 까다라운 사나이에요. 색소폰의 네빌 헨리는 전형적인 스코틀랜드 사람으로 굉장히 조용하죠.

#### 1986년 10월호 음악세계…

유사한 스타일의 뮤지션들
Icehouse, Go West, The Style Council, Terry Hall, Talk Talk, Ultravox, ABC, Spandau Ballet, Wham!, Johnny Hates Jazz

디스코그래피
1984 Limping for a Generation RCA
1986 Animal Magic RCA
1987 She Was Only a Grocer’s Daughter RCA
1989 Whoops! There Goes the Neighborhood RCA [U.K.]
1990 Springtime for the World RCA [U.K.]
1992 Spring Alex

관련링크
TourPress
The Official Web Site for Dr Robert

Blow Monkeys, The”에 대한 2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