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ila E.

Sheila E. 1985.jpg
Sheila E. 1985” by MTV – ebay.com, front of photo, back of photo. Licensed under Public domain via Wikimedia Commons.

Sheila E. 는 1984년 봄에 프린스의 도움을 받아가며 자신이 직접 제작한 데뷔앨범 The Glamorous Life 중에서 타이틀트랙인 The Glamorous Life 를 대히트시키며 3개월만에 일약 스타덤에 오른 신데렐라이다. 그 후 그녀는 프린스의 미국 순회 공연에서 오프닝 멤버로 고정 출연하면서 많은 팬을 확보하였다.

Sheila E. 는 Sheila Escovedo라는 본명으로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1959년 12월 12일 태어났다. 그룹 Santana에서 타악기를 연주하던 퍼커셔니스트 Pete Escovedo를 아버지로 둔 덕택에 일찍부터 음악과 접할 수 있었다. 그녀 나이 5세때에는 콩가를 배우기 시작했고 이때부터 Escovedo Brothers의 멤버로 활약, 15세때는 아버지가 이끄는 Azteca 그룹과 함께 남아메리카 투어에 동참하면서 경력을 쌓았다.

그러한 배경과 함께 실라는 조지 듀크, 프린스, 허비 행콕, 라이오넬 리치, 마빈 게이, 제프리 오스본 등의 선배 가수들과 함께 활동하며 재능있는 여성 아티스트로서 주목을 받았다. 그러는 한편 아버지와 함께 Pete & Sheila라는 듀오로 Solo Two, Happy Together 등 두장의 앨범을 발매하여 호응을 얻었다.

이런 그녀의 본격적인 음악활동이 시작된 것은 1984년, 프린스의 제의로 Erotic City에서 함께 노래부르면서 부터이다. 이어 그녀는 솔로 데뷔앨범의 히트와 함께 본격적인 솔로 여성 아티스트로서 활동하였다.

디스코그래피
1984 The Glamorous Life Warner
1985 Romance 1600 Paisley Park
1987 Sheila E. Paisley Park
1991 Sex Cymbal Warner
2000 The Writes of Passage Concord Jazz

링크
Official Si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