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Edition

프로듀서 Maurice Starr가 80년대 초반 New Edition을 발굴해냈을때조차 그는 이 그룹이 향후 10년에 걸쳐 가장 영향력있는 urban R&B 작품들을 배출해내리라고는 꿈도 꾸지 못했다. 이들의 첫앨범에는 Bobby Brown, Ralph Tresvant, Ricky Bell, Mike Bivins 그리고 Ronald Davoe 등이 참가하였고 이제 갓 10대를 넘긴 아이들이었다. 그러나 그들은 인상적인 목소리와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었고, 곧 첫싱글 “Candy Girl.”을 챠트에 올려놓았다. 두번째 앨범은 더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앨범에서는 그들의 최고의 히트곡인 “Cool It Now.”와 “Mr. Telephone Man” 등이 크게 히트했다.

이들의 성공의 요소는 무었보다도 10대들의 감성에 걸맞는 달콤한 보컬로 윤색되어진 틴에이져 취향의 흑인음악이라는 점이었다. 프로듀서 Maurice Starr는 이러한 점을 잘 간파하여 이후 New Kids On The Block을 발굴하여 백인얼굴을 가진 흑인그룹의 전형을 보여주었고 이러한 인종간 문화의 결합은 오늘날 팝시장에서 일반화되어 있다.

여하튼 두 앨범의 커다란 성공이 막 10대를 벗어난 이들에게 적잖이 부담이었는지 이후 앨범들에서는 뚜렷한 음악적 성장을 보여주지 못했다. 오히려 이후의 앨범보다 인상적인 것은 이들의 Post New Edition의 행적이다. 3집 이후 그룹을 떠난 Boobby Brown의 솔로활동은 대성공을 거두었고 급기야 당대의 미녀가수 휘트니휴스턴과의 결혼으로 이어진다. 나머지 멤버 역시 Bell Biv Devoe란 이름으로 앨범을 내 90년 벽두를 Poison이라는 강렬한 R&B로 강타한다.

이후 1996년 이들은 Bobby Brown의 교체멤버였던 Johnny Gill까지 합세하여 재결합 앨범을 발표한다.

디스코그래피

1983 Candy Girl Warlock
1984 New Edition MCA
1985 All for Love MCA
1986 Under the Blue Moon MCA
1989 Heart Break MCA
1996 Home Again MCA
1996 Crucial MCA
1996 You’re Not My Kind of Girl MCA
1996 Christmas All over the World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