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and Rockets

Daniel-ash-oakland-1986.jpg
Daniel-ash-oakland-1986” by Original uploader was Andwhatsnext at en.wikipedia – Transferred from en.wikipedia; transferred to Commons by User:Liftarn using CommonsHelper.. Licensed under CC BY-SA 3.0 via Wikimedia Commons.

Guitarist/Vocalist Daniel Ash
Bassist/Vocalist David J
Drummer Kevin Haskins

Love and Rockets 의 멤버들은 1983년 해체된 고쓰밴드 Bauhaus의 멤버들이었다. Bauhaus가 해체된 후 David J는 솔로앨범을 녹음하였다. Daniel Ash는 1981년부터 시작한 사이드프로젝트 Tones on Tail에 열중하였다. 그러던 중 그 그룹마저 해체되었다. 이에 Haskins와 Ash는 Bauhaus를 재조직하려 했고 David J가 이에 동의했지만 밴드의 리드싱어였던 Peter Murphy는 그 제의를 거절하였다. 할 수 없이 세 멤버는 불완전한 Bauhaus가 아닌 Rock and Rockets(이 이름은 Jaime and Gilbert Hernandez의 언더그라운드 만화작품에서 따왔다)이라는 전혀 새로운 밴드를 만들었다.

이들은 사운드면에서는 이전 그룹과 달랐다. L&R은 Bauhaus의 음습한 분위기 대신에 사이키델릭하고 글램적인 기초하에서 팝, 포크, R&B의 요소들을 버무린 음악을 만들어냈다. 1985년 데뷔앨범 Seventh Dream of Teenage Heaven이 발매되었다. 평론은 엇갈렸지만 어느 정도의 팬들을 끌어모으는데 성공하였다. 이듬해 Express를 내놓았는데 미국과 영국 차트에 동시에 진입하는 등 이전 앨범보다는 성공적이었다.

1987년에 발표한 On Earth Sun Moon는 그룹의 역사에 중요한 전기를 마련해주었는데 No New Tale to Tell이라는 싱글이 얼터너티브 라디오 방송국의 전파를 타며 인기를 끌었다. 이로 인해 밴드는 일정한 팬의 베이스를 가지게 되었다. 80년대 후반 이들에게는 상당수의 골수팬들이 따라붙었고 1989년에는 So Alive가 탑텐싱글이 되는 성공을 거두었다. 90년대 초반 그룹의 청중은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그 청중들 사이에서 그룹은 숭앙의 존재로 받아들여졌다.

밴드의 성공 후에 멤버들은 각자의 솔로프로젝트에 열중하게 된다. 1994년에야 다시 새로운 앨범을 녹음하여 Hot Trip to Heaven을 내놓는다. 그러나 이전 만한 명성을 되찾는 데에는 실패하였다.

디스코그래피
1985 Seventh Dream of Teenage Heaven BMG
1986 Express Bigtime
1987 Earth.Sun.Moon Beggars
1989 Love and Rockets RCA
1994 Hot Trip to Heaven American
1996 Sweet F.A. American
1998 Lift Red Ant
2000 Seventh Dream of Teenage Heaven [UK Bonus Track] Beggars
2001 Express [Expanded] Beggars
2002 Love and Rockets [2-CD] Beggars
2002 Swing

링크
Official Site
David J’s Homepage
Daniel Ash’s Homepage
Comic Book : Love and Rockets
Fantagraphics Book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