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icle Works

The Icicle Works 은 1980년 영국 리버풀에서 결성된 그룹이다. 싱어/키타/키보드를 맡은 Ian McNabb 은 어릴 적부터 여러 밴드에서 음악활동을 해오던 이였다. 그들은 처음에 리버풀의 Probe 레코드사에서 여섯 곡이 담긴 카셋테잎을 발매하기도 했었다. 이후 1982년 10월 Troll Kitchen에서 싱글 Nirvana 를 내놓았다. 이 곡은 영국 차트 15위까지 올랐다.

Hugh Jones 가 프로듀스한 Birds Fly (Whisper to a Scream) 은 미국에서도 인기를 얻는 등 더욱 성공적이었다. 결국 이 성공이 1984년의 셀프타이틀 데뷔앨범도 앨범 차트 40위에 진입하는 성과로까지 이어졌다. 이후 80년대 동안 이들은 거의 1년에 한번씩 앨범을 내놓는다. 이 들 앨범은 Ian McNabb 의 뛰어난 작곡솜씨로 말미암아 컬트적인 팬 층을 확보하였다.

1988년의 앨범 Blind 를 내놓은 이후 드러머 Chris Sharrock 이 그룹을 떠나 The Lightning Seeds 에 합류한다. 베이스 Chris Layhe 역시 그룹을 떠난다. 하지만 McNabb 은 멤버를 보충해서 활동을 이어간다. 이후 1990년 Permanent Damage 를 녹음할때까지 멤버 교체는 계속 된다. McNabb 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앨범은 팬들에게 외면당했고 자연스레 그룹은 휴면기에 접어든다.

같은 기간 활동했던 Echo & the Bunnymen, The Teardrop Explodes 등의 음악과 비교되기도 하는 이들의 음악은 전체적으로 McNabb 이 시원스러운 보컬과 현란한 멜로디가 키타 사운드와 잘 조화된 멋진 음악을 선보인 그룹으로 기억되고 있다.

디스코그래피

1984 Icicle Works Beggars Banquet
1985 The Small Price of a Bicycle Beggars Banquet
1986 Understanding Jane Beggars Banquet
1987 If You Want to Defeat Your Enemy Sing His Song Beggars Banquet
1988 Blind Beggars Banquet
1990 Permanent Damage Epic
1994 BBC Live in Concert Windsong

링크

Fan Site
Ian McNabb News Si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