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cut 100

Haircut 100 Live.jpg
Haircut 100 Live” by ChrisFJMOwn work. Licensed under Public domain via Wikimedia Commons.

키타리스트 Graham Jones, 키타/베이스 플레이어 Les Names 그리고 싱어 Nick Heyward 가 Haircut 100을 결성하던 1980년 그들은 모두 19살이었다. 당시에는 자기네들끼리 즐긴다는 단순한 생각이었고 음악에는 60년대의 쾌활함과 80년대의 댄쓰비트를 섞어놓은 스타일이었다. 1981년 그들의 첫싱글 “Favourite Shirts (Boy Meets Girl)”은 영국챠트에 4위까지 오르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러한 인기에는 Heyward의 미소년적인 외모도 한몫거들었다. 이듬해초 데뷔앨범 Pelican West를 발매하였다. 이어진 히트싱글은 Love Plus One이었는데 그룹의 최고의 히트곡이 되었다. 그러나 Heyward는 솔로활동을 위해 83년 그룹을 떠나고 만다. 나머지 멤버들은 기존의 이름을 고수한채 드러머 Mark Fox를 새로운 싱어로 내세웠지만 신통한 반응을 얻지 못했다. 한편 Heyward는 83년 North Of a Miracle이라는 솔로앨범을 발표했다.


에피소드1 : 어릴적 몇번 들었었던 Love plus one의 멜로디는 학창시절 내내 가끔씩 입가에 맴돌았었는데 누가 부르는지 알길이 없었다. 그 당시에는 웬지 “Bow Wow Wow가 불렀던 노래다”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다. 한참뒤에야 이른바 mp3가 등장하고 나서야 오랜동안 수수께끼로 남아있던 의문이 풀렸다.

디스코그래피
1982 Pelican West Arista
1983 Paint & Paint Polydor
1993 Pelican West Pluse [Bonus Tracks] Alex

링크
Fan Pag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