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zebo

본명이 폴 마쪼리니인 가제보는 1960년 베이루트에서 이태리 외교관인 아버지와 미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아버지의 직업 덕분에 어렸을 때부터 많은 나라를 여행하며 다양한 문물을 접할 수 있었던 가제보는 10세에 같은 학교에 다니는 키타 솜씨가 좋은 한 소녀의 영향으로 음악에 눈을 떠 음악적인 소질을 보이기 시작했다.

이러한 아들의 재능을 파악한 가수 출신의 어머니는 오린 폴을 파리의 음악 학교에 입학시켰고 정상적인 음악 교육을 받도록 하였다. 그러나 순수 음악보다는 록뮤직에 심취하게 되었는데 이 때 그의 가족이 로마로 이사를 하게 되어 로마에서 학교 친구들과 록그룹을 결성했다.

그 후 본격적으로 하드록을 연주하며 활동하던 어느 날 그의 목소리와 음악적 재능에 끌린 프로듀서 파올로 미치오니로부터 음반을 낼 것을 권유받아 1981년 가제보란 예명으로 데뷔곡 Give Me를 발표했다. 그 곡은 큰 반응을 얻지 못했지만 이듬해인 1982년 무성영화 시대의 헐리웃 스타 이야기를 그린 Masterpiece을 발표하고부터 유럽과 미국 그리고 국내에 알려지게 되었다.

이 곡으로 일약 유명해진 가제보는 1983년 후반 전자악기를 주축으로 한 뉴웨이브계열의 음반 I Like Chopin을 발매했다. 이 앨범에서 싱글 커팅된 타이틀곡은 전 유럽의 챠트를 석권하는 빅히트를 기록하였다. 가제보는 여세를 몰아 Lunatic을 커트하여 다시 유럽 챠트의 상위에 올려놓았다.

디스코그래피

1983 Gazebo
1991 I Like Chopin [Import]
1994 Portrait
1994 Portrait 94
1994 Masterpiece

링크

공식홈페이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