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ck of Seagulls

희한한 헤어스타일의 소유자인 미용사 Mike Score(리드보컬, 키타)는 그의 동생이 Ali(드럼)과 동료 미용사인 Frank Maudsley(베이스)와 함께 1980년 A Flock of Seagulls를 결성하였다. 그리고 몇달후 키타에 Paul Reynolds를 보강하였다. 1981년 그룹은 Cocteau 레코드사에서 데뷔 EP를 발매했지만 챠트에 오르는데는 실패했다. 싱글 Telecommunication은 유럽의 언더그라운드에서 관심을 끌었을 뿐이다. 그해말 메이저레이블인 Jive와 계약을 맺은 그들은 1982년 봄 데뷔앨범을 발표하였다. 첫싱글 “I Ran (So Far Away)”는 그 특이한 비데오클립때문에 MTV의 단골곡으로 떠올랐고 미국챠트 10위안에 드는 성공을 거두었다. 영국에서는 “I Ran”이 큰 주목을 끌지 못한 반면 “Wishing (If I Had a Photograph of You)”(이 곡은 그들의 두번째 앨범 Listen에 수록되어 있다)가 10위까지 올랐다. 한편 이 앨범에서는 “Space Age Love Song”(예전에 김형준 DJ의 FM Pops의 인트로로 쓰였던 곡)도 크게 사랑받았다. 그러나…

성공이 순식간에 찾아온 것처럼 쇠락도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았다. 1984년 세번째 앨범 The Story of a Young Heart는 히트싱글을 내는데 실패했고 Reynolds는 그룹을 떠났다. 1986년 Dream Come True를 위해 멤버가 대폭 교체되었지만 역시 챠트진입은 실패했다. 그래서 밴드는 해체되었다. Mike Score는 1989년 그룹을 새롭게 결성하여 싱글 “Magic”을 발매하고 미국 순회공연에 들어갔지만 반응은 신통치 않았다. 1995년 The Light at the End of the World를 발매했다.

디스코그래피

1982 A Flock of Seagulls Jive
1983 Listen Jive
1984 The Story of a Young Heart Jive/Arista
1986 Dream Come True Jive
1995 Telecommunications Elite
1996 Light at the End of the World SAVA

링크

Official Si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