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 The

The Cars.jpg
The Cars” by http://i.ebayimg.com/10/!BTqw+BgBGk~$(KGrHgoOKicEjlLmZ3G2BKJr,gih,!~~_1.JPG, Copyright : Rhino Entertainment Company/Elektra Records, 1984, 2001. Licensed under Wikipedia.

결성 : 1976년 보스턴
해체 : 1988년
멤버 : Ric Ocasek, Elliot Easton, Greg Hawkes, Benjamin Orr, David Robinson

Cars는 개성이 다른 다서 명의 멤버들이 모여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뉴웨이브 싸운드를 들려주었던 그룹으로 후기 비틀즈와 데이비드 보위, 락시뮤직, 벨벳언더그라운드 등으로부터 영향을 받은 재치있는 밴드이다.

1972년 오하이오주 어느 파티 삭상에서 릭 오케이섹과 벤자민 오어가 우연히 만나 서로 악기 연주를 해본 것이 인연이 되어 일주일 뒤 듀오를 결성했는데 이것이 Cars의 기원이 되었다. 이들 듀오는 보스턴으로 진출하여 오리지널 곡을 연주하며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보스턴에서 1년 반이 지난 1974년 볼티모어 출신의 키보드, 관악기, 피리 등 다양한 악기 연주자 그리그 호크스와 뉴욕 출신의 왼손잡이 키타리스트 엘리엇 이스튼을 그룹에 가담시켰고 1976년 말 보스턴에 거점을 둔 DMZ 출신의 데이빗 로빈슨이 Cars에 가입함으로써 진용을 갖추게 되었다.

1977년 이들은 Just What I Needed라는 곡의 데모테잎을 만들어 보스턴의 한 방송국에 보냈는데 이 곡은 보스턴 전 지역에서 크게 히트했다. 이렇게 알려진 이들은 그 해 12월 일렉트러 어사일럼 레코드사와 계약을 맺고 로이 토마스 베이커와 손을 잡았다.

이듬 해인 1978년 1월 런던 순회 공연을 마치고 돌아와 데뷔 앨범 The Cars를 발표해 싱글 커트된 Just What I Neede와 My Best Friend’s Girl그리고 Good Times Roll이 연속하여 히트하였다. 앨범 또한 크게 히트하여 영국과 미국에서 플래티늄을 기록했다.

데뷔앨범의 히트로 유럽 순회 공연을 성공리에 끝내고 돌아온 이들은 1979년 초에 실시된 그래미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신인상을 받았다. 같은 해 7월에 이들은 두번째 앨범 Candy-O를 발표해 싱글 Let’s Go와 It’s All I Can Do의 히트로 더블플래티늄 앨범이 되었지만 1980년 10월에 발표된 세번째 앨범 Panorama는 싱글 Touch And Go이외엔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그러나 1981년 말에 발표된 이들의 네번째 앨범 Shake It Up은 타이틀 송의 빅히트에 힘입어 또다시 플래티늄을 기록했고 계속해서 Since You’re Gone이 뒤를 이어 히트했다. 이 앨범으로 더욱 명성을 얻은 이들은 비정한 도시 생활을 주제로 한 명쾌한 로큰롤 작품으로 뉴웨이브의 주류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는 그룹이 되었으며 이 후 리더 릭 오케이섹의 1983년 솔로 앨범을 발표했다.

디스코그래피
1978 The Cars
1979 Candy-O
1980 Panorama
1981 Shake It Up
1984 Heartbeat City
1987 Door to Door

링크
팬싸이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