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ggles, The

Buggles - The Age of Plastic.png
Buggles – The Age of Plastic” by May be found at the following website: http://www.nfte.org/yesworld/images/albums/buggles/TheAgeOfPlastic.jpg. Licensed under Wikipedia.

결성 : 1979년
해체 : 1980년
멤버 : Geoffrey Downes, Trevor Horn, John Sinclair, Simon Darlow

MTV에서 가장 처음 방영된 가수는? 바로 The Buggles이다. 보컬과 베이스를 맡은 Trevor Horn과 키보드 주자 Geoff Downes가 1979년 영국에서 구성한 이 밴드는 음악사에 영원히 남을 기록과 함께 가장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일렉트로닉팝을 구사하였다. 그들의 첫싱글 “Video Killed the Radio Star” 영국에서 1979년 후반 1위를 차지하였다. 1981년 MTV가 개국되었을때 그들은 곡제목이 지니는 역설을 흥미있게 이용했던 것이다.

이들은 이 곡이외에도 “The Plastic Age”, “Clean Clean”, “Elstree” 와 같은 싱글들을 영국에서 히트시켰다. 흥미롭게도 이들은 연주보다 프로듀스에 더욱 흥미를 갖게 되었다. 1980년 Rick Wakeman 과 Jon Anderson을 대신하여 Yes에 참여하였다. 예쓰가 해산한 후 Downes는 Asia에 가세했고 Horn은 ZTT 레코드사를 차리고 Frankie Goes to Hollywood나 ABC와 같은 히트밴드를 키워냈다.

Trevor Horn에 관해….

1949년 7월 15일 영국 Hertfordshire에서 태어난 Trevor Horn. 그의 아버지는 낮에는 우유 기술 엔지니어였으며, 지역 오케스트라에서 더블 베이스를 연주했다. 따라서 그도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학교의 밴드에서 베이스를 연주하곤 했다고 한다. 그의 경력은 Tina Charles의 백업 베이스 플레이어로 시작하였는데, 키보드 연주자인 Geoff Downes(Asia)를 만나 함께 일하면서 전자 음악을 실험하면서 광고음악을 만들게 된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79년에 Camera Club이라는 밴드를 만든다.

밴드 해산후 Trevor와 Geoff는 Buggles로 활동하면서 Video Killed The Radio Star라는 히트곡을 냈다. ’80년 프로그레시브 록 밴드인 Yes의 멤버로 참가하면서 보컬을 맡기도 했지만 Drama 투어에서 실망한 팬들은 매우 화가 나서 병을 던지기도 하였다. 결국 ’81년에 Yes를 그만두었다.

Buggles의 해산후 그는 영국 팝 그룹 Dollar를 프로듀스했다. 그룹 ABC는 그것을 들은 후 그들이 원하던 사운드임을 알게 되어 그에게 연락하게 된다. 참고로 The Look Of Love의 뮤직 비디오에서 그를 볼 수가 있다고 한다. 같은 시기에 Horn은 다시 Yes의 ’83년 앨범 90125를 프로듀스했다. 그가 작업한 Owner Of Lonely Heart는 대성공을 거둔다.

리버풀 출신 Frankie Goes To Hollywood의 Relax로 영국의 공영방송 BBC의 방송금지에도 불구하고 대히트하게 된다. ’83년 1월에 스튜디오를 Sarm(West)이라고 이름을 붙이고 Art Of Noise와 자신의 레이블인 ZTT의 본거지로 만든다. 그리고는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함께 그의 시대를 앞서가는 천재적인 재능을 보여주게 된다.

디스코그래피
1980 The Age of Plastic
1982 Adventures in Modern Recording

관련링크
Info Page
Discography
The Age of Plastic Review

Buggles, The”에 대한 2개의 생각

  1. 핑백: Video Killed the Radio Star | 80s Net

  2. 핑백: 80년대 팝계의 20대 사건 | 80s Net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