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mtown Rats

Brenda Spencer의 이야기가 뉴스의 화제거리로 오를 즈음에 Boomtown Rats – 밴드명은 Woody Guthrie의 소설 Bound for Glory에서 따왔다 – 는 인터뷰를 위해 미국의 한 래디오스테이션에 있었다. 16살짜리 이 소녀는 그녀가 몸담고 있던 California의 한 고등학교에서 아버지의 총으로 8명의 학생과 교장, 그리고 수위를 쏘아 죽이면서 신문의 헤드라인을 장식하였다. 나중에 왜 이러한 짓을 저질렀는지에 대한 질문에 그녀는 이렇게 대답하였다. “난 월요일이 싫어요.”

’70년대 락밴드였던 Boomtown Rats는 매스미디어에 의해 펑크밴드로 분류되었다. Sex Pistols와 The Clash가 런던 펑크를 장악하고 있을 즈음 그들은 Dublin에서 성난 젊은이들을 대변하고 있었다. 1977년에 발표된 그들의 데뷔앨범은 상당한 판매고를 기록하였다. 그들은 “I Don’t Like Mondays”를 녹음하였는데 이 곡은 그들의 싱글중 가장 성공적인 작품이었다. 그러나 상당수의 미국 래디오 방송은 이 노래를 금지곡 리스트에 올렸다.

그룹의 명성은 이후 그리 오래가지 않았다. 1982년 발표한 다섯번째 앨범 V Deep은 주목을 받지 못했고 그룹의 생명은 다하였다. 싱어 Bob Geldof는 솔로 활동을 시작하였으나 큰 성공은 거두지 못했다. 그러나 그 와중에 그는 Pink Floyd의 The Wall에 출연하여 그 당시의 팝컬춰에 강렬한 인상을 주었다. ’80년대 중반 우연히 TV에서 목격한 아프리카의 참상에 감화받은 그는 아프리카인들을 위해 뭔가 하여야 한다고 생각하였고 이러한 사소한 계기로 말미암아 그는 ’80년대 가장 획기적이고 커다란 이벤트의 한 중심에 서게 되었다. Ultravox의 리더 Midge Ure와 공동작곡한 “Do They Know It’s Christmas”가 Band Aid란 이름으로 모여든 영국 최고의 인기 아티스트들에 의해 불려지면서 그는 노벨평화상 후보에 오르는 등의 엄청난 명성을 얻게 되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Bob Geldof의 솔로 앨범 In the Long Grass이 미국에서 발매되었으나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디스코그래피
1977 The Boomtown Rats [Mercury]
1978 Tonic for the Troops [Columbia]
1979 The Fine Art of Surfacing [Columbia]
1981 Mondo Bongo [Columbia]
1982 V Deep [Columbia]
1985 In the Long Grass [Columbia]

관련링크
Fan Page
Lyric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