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of Love

Members: Susan Ottaviano (Lead Vocals), Ted Ottaviano (Songwriter/Keyboards/Vocals), Lauren Roselli (Keyboards/Vocals) and Jade Lee (Keyboards/Vocals)
Disbanded : 1993

Book of Love는 뉴욕 출신의 4인조 혼성 Synth-Pop 그룹이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친구였던 Ted 와 Susan은(흔한 성이 아님에도 Susan과 둘은 친인척 관계가 아니다) Susan의 대학친구인 Jade Lee(80년대 초 Head Cheese라는 그룹에 몸담았던)와 함께 작업을 시작하였다. 1984년 Ted는 아트스쿨의 급우였던 Lauren Roselli를 영입하여 Book Of Love를 조직하였다. Roselli는 이미 The Dominatrix Sleeps란 곡을 히트시킨 DJ Ivan에게 Boy의 카피를 보냈고 Ivan은 이 곡을 Sire 레코드사의 Seymour Stein에게 가져갔다. 곡이 맘에 들었던 Seymour는 Book Of Love와 레코드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후 그들은 1985년 싱글 I Touch Roses를 발매하였고 이 곡은 댄쓰챠트의 정상을 차지하였다. 1986년 셀프타이틀 앨범이 정식으로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다. 이 앨범에는 이전의 히트곡 Boy와 I Touch Roses뿐 아니라 Modigliani(Lost In Your Eyes), You Make Me Feel So Good과 같은 히트곡을 배출해냈다. 이러한 꾸준한 인기의 배경에는 Susan의 매력적인 보컬, Ted의 작곡실력, 아트스쿨 출신의 독특한 세련미 등이 한몫하였다.

그뒤 2년동안 Depeche Mode의 오픈공연과 자신들만의 공연을 가진 후 두번째 앨범 Lulluaby가 발매되었다. 이 앨범에는 Mike Oldfield의 Tubular Bells의 리믹스 버전과 Pretty Boys & Pretty Girls 등이 인기를 끌었다. 한편 Pretty Boys & Pretty Girls는 AIDS를 소재로 한 최초 곡이기도 하다. Susan은 “사람들이 아직 미처 깨닫기도 전에 우린 AIDS에 관해 이야기했었어요.”라고 말했다.

1991년 그룹은 Candy Carol을 발매하였다. 이 앨범에서는 Alice Everyday, Counting The Rosaries, Sunny Day등이 인기를 얻었다. 이들은 또한 영화의 싸운드트랙 작업에도 활발히 참여하였는데 “Planes, Trains and Automobiles”에는 Modigliani 가, “Silence of the Lambs”에는 Sunny Day 등의 곡으로 참여하였다. 2000년 출시된 “American Psycho”에는 그들의 히트곡 I Touch Roses가 삽입되기도 하였다.

그룹의 네번째 앨범 Lovebubble은 이전의 작업과는 달리 다양한 방법을 통한 곡들의 믹스작업이 두드러진 특징이었다. 앨범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였고 네 명의 멤버들이 모두 리드보컬을 돌아가며 맡는 형식을 취했다. 또한 Jade는 Chatterbox와 Hunny Hunny에서 엠비언트적인 분위기의 연주를 시도하였다.

디스코그래피
1986 Book of Love [Sire]
1988 Lullaby [Sire]
1991 Candy Carol [Sire]
1992 Lovebubble [Sire]

관련링크
Official Site(Mayb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