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 Supply

에어서플라이는 80년대 이지리스닝계의 대표적인 그룹으로 알려져 있다. 누구나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노래와 곱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곡을 주로 다루는 이들은 1979년 앨범 Lost In Love를 발표하여 타이틀곡과 All Out Love, 그리고 Every Woman In The World 등이 크게 인기를 얻으면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갔다. 여성 소프라노를 방불케 하는 맑고 높은 러셀의 목소리를 중심으로 잘 조화된 하모니와 다듬어진 연주 솜씨로 팝팬들에게 신선한 공기를 불어넣어준 이들은 연이은 앨범 The One That You Love의 타이틀 곡이 히트하면서 세계적인 히트그룹이 되었다.

리드보컬리스트인 그래엄 러셀과 러셀 히치콕은 호주에서 공연했던 호주인들로만 구성된 락오페라 Jesus Christ Superstar에 출연한 것이 인연이 되어 1976년말 듀엣으로 그룹을 결성했다. 듀오의 데뷔앨범 Air Supply를 발표해 싱글 Love And Other Business가 호주 팝챠트 3위에 오르는 호조를 보이고 앨범이 골드를 기록하였다.

이들의 인기가 급상승하자 소속 레이블인 에픽의 의견에 따라 인원을 보강하여 1978년 5인조로 재탄생하였다. 이렇게 새로운 면모를 갖춘 이들은 아리스타 레코드사와 계약을 맺고 야심에 찬 싱글 Bring Out The Music을 발표했지만 별다른 반응이 없었다. 이들은 이에 실망하지 않고 야심작 Lost In Love를 발표하며 정상의 궤도에 오르게 된다.

계속해서 차례대로 싱글 커트된 Here I Am, Sweet Dreams, Young Love 등이 모두 상위에 랭크되는 행운을 얻어 에어서플라이의 인기를 더욱 확대시켰다. 그 당시 이들은 프로모션을 위한 순회공연 중으로 1982년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내한 공연을 가져 그 당시로 한국을 방문한 아티스트들 중 가장 많은 인원을 동원한 그룹이 되었다.

1983년 8월에 이들은 최초의 편집 음반 Greatest Hits를 발표해 이 앨범에 수록된 신곡 Making Love Out Of Nothing At All이 2위까지 오르는 히트를 기록하였다.

디스코그래피
1977 Love & Other Bruises Columbia
1980 Lost in Love Arista
1981 The One That You Love Arista
1982 Now & Forever Arista
1985 Air Supply Arista
1986 Hearts in Motion Arista
1987 The Christmas Album [Arista] Arista
1991 The Earth Is… Giant
1993 The Vanishing Race Giant
1994 Life Support Alex
1995 News from Nowhere Giant
1997 Book of Love Giant
1999 Christmas Album [BMG] BMG
2001 Yours Truly Warner

관련링크
airsupplymusic.com

답글 남기기